게임아카데미

넷마블

파트너십 넷마블 
실행시간 2016년 08월 ~ 
실행지역 전국 
지원대상 게임 콘텐츠에 관심 있는 청소년 / 4~6학년 초등학생 및 학부모 각 20명(총 40명) 참여 가능 초등학교 

실행내용

종합 콘텐츠 체험 및 진로탐색 & 가족 소통증진 프로그램.

 

넷마블게임즈가 주최하고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가 주관하는 ‘넷마블 게임아카데미’는 게임 산업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14~16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과 학부모와 4~6학년 초등학생이 함께 하는 가족소통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사회공헌프로그램입니다.

 

1. 게임예술교육(청소년 대상)

게임 제작의 원리를 이해하고 협업을 통해 직접 제작해보는 게임예술교육, 게임을 매개로 부모 자녀 간 소통을 이끌어내는 가족게임소통교육 등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이 과정에서 직접 만든 결과물을 선보이는 게임체험전시회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8개월간의 여정에 80명의 학생들이 함께합니다.

 

2. 게임소통교육(학부모 및 자녀 대상)

학교를 찾아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게임소통교육'. 학생과 학부모 40여 명이 참여해 게임의 특성과 자녀가 사용하는 게임 용어를 배우고, 게임의 산업적 가치와 문화예술적 요소, 진로도 탐색하는 시간으로 구성됩니다.

언남초등학교 학부모 차연수 님은 “게임을 통해 소통하는 가족 문화를 만들 수 있을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고, 이정준 학생은 “게임 사용 습관을 알아보니 적정선을 지킬 수 있도록 규칙을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부모님과 함께 만든 게임 사용 규칙을 잘 지키고 공부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참여 학부모와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게임을 접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도구로써 게임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답니다.